원서명: 十里红妆:明妧传
작가: 낙신(洛神)
분량:183만자
장르: 타임슬립, 고대로판, 사이다
목표 독자는 전연령이다.
간단 소개:
정북후(定北侯) 적녀 위명완(卫明妧)은 4황자와 혼례식을 올리기 전, 모해 당해 절벽에서 떨어져 죽었다. 의술과 독약에 대한 지식을 겸비한 현대 의사 수리(苏离)가 타임 슬립하여 명완이 된다. 절벽 밑에서 시녀와 서로 의지하여 살아가던 어느날, 추격을 당해 절벽으로 떨어진 진남왕(镇南王)세자인 초묵진(楚墨尘)을 발견한다.그를 구하기 위해 독으로 독을 물리쳐주고 그후로 두사람은 여러가지 일로 뒤얽히게 된다.
진남왕은 누구도 따라갈 수 없을 정도 권세가 하늘을 찌르고 황제가 가장 아끼고 의지한 사람이다.
성국공(成国公)과 진왕(晋王)은 겉으로 진남왕을 존경하고 두려워 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아들의 죽음으로 인해 속으로 진남왕에게 원한을 품고 있다. 진남왕의 아들인 초묵진을 꼭 죽여 진남왕에게 큰 타격을 주고 말리라 맹세한다.
진남왕부 외부에 강적이 있고 내부에도 잠복한 위기가 있다. 진남왕부의 내부 투쟁은 정북호부보다 훨씬 더 치열하다. 그런데 명완은 그 가운데에서 돌다가 번번이 위기에서 탈출한다. 그리고 진남왕의 세자인 초묵진과 서로 도우면서 점점 호감을 느껴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진남왕을 죽이지 못한 걸 안 악당들은 악심을 품고 전란을 일으킨다.변방 관문에서 전란이 다시 일어나 명완도 휘말려 북월 나라로 잡혀가 용왕세자와 결혼할뻔한다. 그러나 그 때 다행히 명완의 정체가 북월 황제가의 외손녀인 것이 밝혀진다.
결국 명완과 초묵진의 사랑은 용왕세자를 감동케하고 북월군주 신분으로 명완은 다시 초묵진과 결혼한다. 그리고 복월과 대경(大景)도 좋은 관계를 맺어 변방이 다시 평온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