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021012502오미소낭자

원서명: 五味小娘子

작가: 승락Z성월(承诺Z灵月)

분량:227만자

키워드: 고대 로맨스/ 타임슬립물

줄거리 소개:

 풍만청(风晚晴)은 성격이 과감하고 진실하고 착한 사람이다. 현대 향신료 회사의 후계자였던 그녀가 무심결에 다른 시공간으로 초월한다. 이곳에서 그동안 부족했던 가족의 사랑을 채울 수 있는 따뜻하고 행복한 가정을 얻게 된다. 이 세계에는 향신료가 없었기에 그녀는 향신료를 만들 수 있는 재주로 지반을 일으키고 부자가 된다. 그 사이에 자신을 친동생처럼 여긴 여덟째 황자를 알게 되고 두 사람은 힘을 합쳐 향신료 사업을 발전시킨다. 풍만청은 여덟째 왕자를 도와 그의 친누이를 찾아준다. 그러다 약왕곡(药王谷)의 셋째 공자인 동방진(东方尘)을 만나 그의 다정하고 끈질긴 보살핌 덕에 풍만청은 수많은 고비를 넘기고 자신의 가족을 찾기도 하고  우연히 동방진 출신의 비밀을 풀고 풍씨 가문이 멸문한 진짜 이유를 찾고 이 지경으로 만든 장본인도 밝혀내 원수를 갚는다.

평가:

 기존에 있던 종전문(种田文)보다 극적인 요소가 훨씬 풍부하다. 남녀 주인공이 지난 생에 닿았던 인연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설명했다. 악역의 행동력이 강하다 보니 여자 주인공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상당한 저항이 된다. 주인공과 악역의 시너지 또한 관전 포인트다.

 여자 주인공이 집안을 일으키고 부자가 되는 과정과 심경의 변화가 일반적인 이치에 어긋나지 않으니 독자와 관객의 호감을 일으키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