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渣男从良手册
작자:경잔(倾盏)
글자수: 82만자
한줄 요약:
고대로 타입슬립하여 선왕 조근유(赵瑾瑜)의 첩으로 되는 현대 여성 강유리(江琉璃), 조근유와 손 잡고 온갖 음모와 계략을 분쇄한다. 궁궐의 쿠데타 이후, 힘을 합쳐 나라를 세워가는 그런 두 사람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그렸다.
내용소개:
영혼이 고대로 타임슬립하여 바람둥이 조근유의 첩으로 된 강유리, 우울하기 그지없다.
팩을 만들고 생리대를 팔기도 하는 등등. 비즈니스 우먼으로 변신하는 그녀. 그런 그녀한테 이상하게 자꾸 마음이 끌리는 조근유, 어느새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나쁜 남자를 싫어하고 바람기 있는 남자는 절대 안된다는 것이 강유리의 남자를 선택하는 기준인지라, 조근유를 거절하는 것도 당연하게 된다.
자고로 나쁜 남자들은 미인앞에서 절대 노를 말하지 않는다고 했다. 미인의 마음을 얻기 위하여 새로운 사람으로 변해야 되는 조근유. 그 과정은 고통스러우면서도 행복했다…
오로지 한 사람 마음만을 얻기 위하여 후궁 미녀들을 해산하는 조근유. 진나라는 그 이후로 삼처사첩(三妻四妾:아내와 첩 여러 명을 두는 제도)를 폐지하고 남녀 평등을 제안한다.
사관이 묻는다. 황후마마는 어떻게 혼자의 힘으로 진나라의 낡은 혼인습관을 수정할 수 있었습니까. 그 말에 강유리가 웃으면서, 이 책을 쓰게 된다.
이 책은 나쁜 남자를 좋은 남자로 만드는 가이드일 뿐만아니라 그들 두 사람의 사랑이야기이기도 하다…..
강유리의 혼은 고대로 타임슬립하여 조근유의 작은 첩으로 된다. 두 사람은 여러 차례 지혜와 용기를 겨룬 끝에 서로한테 마음이 동하게 되고 조근유는 강유리를 위하여 후궁들을 해산하고 그녀 한 사람만을 사랑하기로 한다. 그렇게 두 사람이 사랑하게 되는데 갑자기, 강유리의 가족이 전멸하게 된다. 모든 증거가 조근유가 그 배후의 보스라고 나온다. 병력을 모집하고 복수를 준비하는 강유리, 하지만 그 과정에서 이 모든 것은 태자가 왕을 죽이려고 준비한 음모임을 발견한다. 조근유는 그녀를 배신한 적이 없었다. 두 사람은 오해를 풀고 다시 손을 잡고 태자의 계략을 부순다. 조근유가 마침내 황제의 자리에 오르고 새로운 정권을 설립하게 된다.
작가 소개:
경잔(倾盏), 필명 누구네 집 소희(谁家的小希)으로 작품 <짠돌이 왕비(抠门王妃)> 냈고 영상화 판권을 팔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