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021042901주안

도서명: 주안

원서명: 朱颜

작가: 창월(沧月)

출판일자: 2016년  (2021년7월에 신판 나올 예정)

글자수: 51만 자

2021년 3월 29일,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드라마 <옥골요> 촬영이 시작되었고,

초전(肖战)과 임민(任敏)이 주연을 맡았다.

내용 소개:

공상(空桑) 여섯 왕 중 적왕의 외동딸이자 적족의 군주인 주안은어릴 때 시영(时影)의목숨을구하고, 구의산(九嶷山)에시영의제자로들어가술법을배우면서함께지내게된다. 몇년뒤, 구의산은여자를남길수없다는이유로주안을쫓아냈고, 주안은 18살때결혼을피해도망치다가시영을다시만나게된다. 어릴때부터인어지연(止渊)의보살핌속에자란주안은지연을좋아하게된다. 하지만지연이자신에게아무감정이없다는걸깨닫고나서야비로소이감정을내려놓는다.

 점괘에공상 70년에인어때문에멸망한다고나오자, 시영은공상을위협하는해황(海皇)을없애고공상의운명을바꾸려고노력한다. 시영은어머니의불행한경험때문에인어를처음부터싫어했고, 해황을없애면공상을구할수있을거라고착각한다. 하지만주안은예언때문에무고한사람을죽일수없다고생각했고, 인어에대해호감과동정심을품고있었다. 사제간의생각차이는큰갈등을불러왔고, 시영은무작정인어지연을죽였고, 주안은이런시영에게칼을겨누고결국그를죽인다.

 주안은시영을죽이고나서야시영을향한자신의사랑을깨닫는다. 결국성혼혈서(星魂血誓言)로자신의목숨절반을포기하고시영을살려내고시영과힘을합쳐서공상을지켜낸다. <주안>은 상, 하 두 권으로 나눠어 있고, 하권이 훨씬 다채롭다. 하권의 남녀 주인공 인물 이미지가 훨씬 풍성하고, 두 사람의 감정선도 더 선명해진다. 소설 이름은 주안이지만, 여주 중심이 아닌 남녀 주인공 둘 다 중요한 소설이다. 남주는 독립적인 사업선과 성장선이 있고, 여주의 변화와 점차 성숙해지는 모습도 이 책의 큰 볼거리다.

작가 소개:

창월(沧月),

중국 당대 베스트셀러 작가, 건축가, 절강대학 건축 디자인 및 이론 전공 졸업. 20여 부 작품을 펼쳐냈고 이미 누계 판매 부수가 천만 권을 넘는다.

세 번, 중국작가 부자 순위에 올랐다. 대표작으로 <경(镜)>시리즈,<청설루(听雪楼)><주안(朱颜)>등이 있고 다 드라마로 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