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명: 野芒坡
저자 : 인졘링(殷建灵)
출간일: 2016年04月
린드그렌 문학상 노미네이드 작가 인졘링 6년간 심혈 기울인 역작
이 책은 역경 속에서도 밝은 미래와 꿈을 잃지 않고 인간으로서의 성장을 이뤄가는 한 소년의 이야기를 다루고있다. 그 소년이 겪었던 특수한 역사를 돌이켜주는 동시에 재생, 생명, 사랑과 탐구, 예술과 선과 의리 등 주제들을 다루고 있으며 그 특수한 사회환경 속에 몸을 담갔던 소년의 운명과 인생길에서의 선택, 그의 성장과정 등을 생동하게 그려주고 있다.
논평:
이 책은 높은 문학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생동감이 넘치는 등장 인물들과, 강렬하고 재미 있는 스토리를 갖추고 있는 동시에 성장, 인간성, 예술과 미 등 심도 있는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아름답고 우아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점도 작가의 높은 문학적소양을 보여주고 있다. 재미 있고 심도 있는, 연장자들과 젊은 친구들 모두한테 적합한 소설작품이다.
리얼하고 생활에 아주 가까운 디테일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시간과 지역의 제한을 받지 않고 현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내용 소개:
유안(幼安)은 불행한 소년이었다. 태어날 때 어머니를 여의고 성장과정에서 계모의 학대를 받았다. 자신을 유일하게 사랑해주던 외할머니를 찾아가다가 교회에 잘못 찾아가는데, 문지기가 고아 전문수용 성모원에 그를 보내게 되고… 그 뒤 야망파로 가게 되는 유안은 그 곳에서 우정과 사랑을 만나게 되며 자신이 천부적인 예술재능을 갖고 있다는 것도 발견하게 된다. 노력의 과정을 거쳐 마침내 자신의 꿈을 이루게 되는 유안…
소설은 주인공 유안의 전설적인 경력- 유안이 어떻게 자신을 찾아내고 어떤 인생을 걸었는지, 어떤 독특한 그만의 역사를 겪었는지, 백 년전 이야기이지만 여러가지 연령대의 독자들의 마음을 울려주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그려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