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020030101살야(제멋대로)

원제: 撒野

작가: 巫哲 우저

분량: 89만자 

장르:  BL, 현대

드라마 제작 완료

개작 드라마<좌견유니>

<살야 撒野: 제멋대로>는 우저(巫哲) 작가가 2016년 10월 30일부터 2017년 5월 7일 사이에 진강문학성에 연재한 BL소설이다.

왼쪽 어깨에는 네가, 오른쪽 어깨에는 미소가 있었으면 좋겠다.

너의 눈동자 속에서 나는 마음대로 달릴 수 있었기에 너의 눈빛에서 죽고 싶었다.

지역에서 유명한 학교의 우등생이 었던 장청(蒋丞)은 수양가정에서 친부가 있는 제철소로 다시 보내진다. 낯선 환경 , 저속하고 야비한 친부, 이전의 학교와는 딴판인 새로운 학교에서 스트레스를 받아 우울증에 빠진다. 그러다 어느 날 우연히 장청은 ‘제철소의 작은 대왕’으로 불리우던 구페이(顾飞)를 만나 미래에 대한 작은 희망을 엿보게 된다.

등장 인물 소개 :(장청)蒋丞

어릴 때부터 양부모 밑에서 크면서 양부모와 마찰이 많았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그의 양부모는 그를 친부에게 보내기로 결정하고 그러면서 그의 생활이 완전히 바뀌게 된다. 도시에서 제철소라는 쌩뚱맞은 곳으로 온 그의 나날은 매일매일이 다르고 힘들다. 이 곳에는 알코올 중독자인 아버지와 그 아버지와 별반 다를 것이 없는 형이 있다. 이 보다 더 엉망 일 수 없을 것 같은 생활들이 이어 지지만 그러나 그는 언젠가는 이곳을 탈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 그리고 그는 그곳을 빠져나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한다.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와 생활을 위해 노력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장청은 기차역에서 불량 청소년 무리에게 둘러싸여 있는 벙어리 소녀 구먀오(顾淼)를 발견하게 되고 그녀를 도와준다. 그리고 구먀오를 통해  키가 크고 호리호리한 그녀의 오빠 구페이(顾飞)도 알게 된다.

개학 당일, 장청은 4중학교 문과반으로 전학을 가게 되는데 공교롭게 구페이의 짝이 된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매일매일을 함께 하면서 장청은 구페이가 외모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차갑고 딱딱한 성격의 ‘제철소의 작은대왕’ 인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 에게도 귀엽고 개구쟁이 같은 면이 있고 , 의기소침하고 무력해 하는 모습도 모두 보게 된다. 그렇게 장청은 구페이 에게 점점 끌리게 된다.

그러다 어떤 사건을 계기로 (건물에서 뛰어내리려 했던 ) 장청은 자신의 마음을 구페이에게 고백하게 되고 다음날 아침 구페이의 답을 받게 된다. 게다가 구페이가 밤을 세며 만든 파란색 인형을 받게 되면서 둘의 관계는 정식으로 사귀는 관계가 된다.

수능시험을 눈 앞에 둔 둘은 1년동안 열심히 공부하여 각각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장청은 장원보다 2점 낮은 662점으로 R대학에 입학한다. 그리고 구페이는 지역에서 유명한 사범대학에 가면서 둘의 원거리 연애가 시작된다.

장청은 R 대학에서 구먀오(구페이의 동생)의 치료비를 함께 모으기 위해 과외를 시작한다. 구먀오가 제철소에서 나가기가 힘들어 의사도 데려 오기 쉽지 않아 장청은 자신이 관련된 의학 , 심리학 서적을 스스로 읽고 밤을 새며 공부한다. 그렇게 과로로 살이 빠지고 심지어는 졸다가 펜에 찔려서 얼굴에 상처가 나기도 한다. (그런 장청의 정성을 구페이는 사실 모두 알고 있다.)

구페이는 장청이 대학을 가기 위해 제철소로 떠난 후로 매우 힘든 나날을 보내다가 더 이상 장청에게 매달리지 않겠다고 결심한다. 장청은 구페이가 다시 안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과민하게 반응한다. (그러다가 수업시간에 쓰러지기도 한다. ) 어찌 되었던 간에 장청은 자신 때문에 구페이와의 관계 때문에 구먀오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할 수 없었기에 쉬싱즈(许行之)와 함께 다시 제철소로 돌아온다.

쉬싱즈의 도움으로 구먀오는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고 동시에 구페이에게 심리적인 문제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된다. 장청은 구페이를 믿고 사랑했기에 구페이가 마음속 상처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우리 다시 시작하자 “ 라고 말해 주기를 묵묵히 기다린다. 그리고 구페이 역시 여러가지 사건을 겪고 시간이 흐른 후 자신을 기다려주던 장청에게 돌아오기로 결심한다.

구먀오의 병이 계속 호전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청과 구페이의 사랑도 더욱 더 깊어져 갔다. 몇 년ㅍ후 장청은 석사학위를 따고 이전에 과외를 했던 집안의 회사에서 법무팀 직원이 된다. 그러나 구페이는 가르치던 초등학교의 3학년 학기가 모두 끝나자 교사의 직업을 그만 두고 알던 잡지사 에디터의 추천으로 장청이 있는 도시에서 사진사의 인턴으로 들어간다. 그렇게 자신의 여동생과 장청과 함께 살아가게 된다.

등장인물 소개 :(구페이)顾飞

천부적인 재능이 있지만 자신의 장점을 드러내기를 싫어하는 성격이다. 그의 사진 촬영 기술은 거의 전문가 수준이며 농구도 제법 잘한다. 그리고 음악적인 능력은 자신이 직접 작곡하여 기타를 칠 수 있을 정도이다. 그러나 자신을 드러내기를 극도로 싫어하는 기질을 가지고 있다. 후에 장청이 그에게 자아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구페이는 알코올중독자에 가정폭력까지 심한 아버지와 소녀 같은 마음을 가지고 늘 사랑을 갈구하는 어머니 밑에서 컸다. 그래서 심리적으로 불안하여 병을 안고 있는 여동생이 있다. 비록 그는 재능이 많고 영리 하지만 그런 동생을 위해 특출 나 보이지 않도록 노력한다. 그의 날개는 날아오르기 위한 것이 아니라 평형을 유지하기 위해 있을 뿐이다.

그러던 그가 장청을 만나면서 달라진다. 이 쉽게 굴복하지 않고 늘 빛이 나는 소년은 그의 어두운 삶에 빛이 되어준다.